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마늘 없는 봉골레? 최셰프님 선 넘네 : 백종원 PAIK JONG WON 유튜브 리뷰편

by 포유인폼 2024. 10. 9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-KTb3zivHXk

마늘 없는 봉골레 논란

  • 요리 대회에서의 실수: 요리 대회에서 마늘을 까먹은 사건이 발생하였다.
    • 셰프의 고백: "그날은 귀신이 꼈어요"라는 표현을 사용하여, 마늘을 빼먹은 이유를 설명하였다.
  • 시청자 반응: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마늘 없는 봉골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다.
    • 넷플릭스 요청: 이와 관련하여 넷플릭스에서 요청이 들어왔다는 언급이 있었다.
  • 셰프의 자아 성찰: 최셰프는 자신이 흑백요리사로서 더 핫해졌다고 언급하며, 요리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있다고 밝혔다.
  • 경쟁의 치열함: 마늘을 빼먹은 봉골레가 맛있었다는 점에서, 요리의 맛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였다.

최현석 셰프와의 인연

  • 친분 관계: 최현석 셰프와의 관계는 오래된 인연으로, 한식대첩에서 심사위원으로 함께 활동한 경험이 있다.
    • 대기실 에피소드: 대기실에서의 소소한 에피소드가 언급되며, 서로의 친분을 강조하였다.
  • 서로의 요리 스타일: 최셰프의 요리 스타일과 자신의 요리 스타일을 비교하며, 서로의 장점을 인정하였다.
  • 과거의 회상: 과거의 대기실에서의 기억을 회상하며, 서로의 그리움을 표현하였다.
  • 요리 대회에서의 경쟁: 최셰프와의 경쟁 관계가 있었음을 언급하며, 서로의 요리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.

최셰프의 레스토랑 이야기

  • 레스토랑 위치: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은 청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, 이름은 '쵸이닷'이다.
  • 레스토랑의 현재 상황: 레스토랑이 아직도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 있었고, 이에 대한 유머가 포함되었다.
    • 예약의 어려움: 레스토랑 예약이 어려운 상황을 언급하며, 백대표가 직접 예약을 도와주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.
  • 팀원 간의 유머: 팀원들 간의 하드한 장난이 오갔으며, 서로의 관계가 친밀함을 나타내었다.
  • 요리사의 도전: 최셰프는 요리사로서의 도전과 열정을 강조하며, 자신의 요리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.

요리사로서의 도전

  • 젊은 세대의 요리사 꿈: 젊은 친구들이 요리사나 셰프가 되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음을 언급하였다.
    • 셰프의 역할: 셰프가 요리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다.
  • 요리의 어려움: 요리의 세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감각과 경험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다.
  • 미래의 비전: 요리사로서의 미래에 대한 비전과 꿈을 나누며, 젊은 세대에게 영감을 주고자 하였다.
  • 요리의 매력: 요리의 매력을 다양한 측면에서 설명하며, 요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.

요리 대회 출연 결정

  • 출연 제안: 요리 대회 출연 제안이 있었으나, 처음에는 거절하였다는 사실이 언급되었다.
    • 제작진의 설득: 제작진이 레스토랑을 찾아와 설득한 과정이 상세히 설명되었다.
  • 글로벌 기회: 넷플릭스 출연이 글로벌로 나갈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긍정적인 시각을 가졌다.
  • 주변의 반응: 주변 사람들은 출연을 만류하였으나, 최셰프는 결국 출연하기로 결정하였다.
  • 도전의 의미: 요리 대회 출연이 자신의 요리 경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현하였다.

봉골레 요리 과정

  • 요리 주제: 오늘의 요리는 '마늘 넣은 봉골레'로, 마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.
  • 조리 방법: 봉골레를 만들기 위한 조리 과정이 상세히 설명되었다.
    • 재료 준비: 조개 육수를 내기 위해 물을 조금만 넣고,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한 방법이 언급되었다.
  • 조리의 기술: 반죽을 치는 기술과 그 과정에서의 주의사항이 설명되었다.
  • 완성된 요리: 최종적으로 완성된 봉골레의 맛과 향에 대한 감상이 이어졌다.

마늘의 중요성 강조

  • 마늘의 역할: 요리에서 마늘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하며, 마늘을 꼭 넣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.
  • 맛의 차이: 마늘이 들어갔을 때와 빠졌을 때의 맛 차이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.
  • 셰프의 경험: 마늘이 빠진 봉골레가 맛있었다는 경험을 통해, 요리의 깊이를 설명하였다.
  • 요리의 과학: 요리의 과학적 접근과 맛의 전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였다.

최현석 셰프의 요리 철학

  • 30년 경력: 최현석 셰프는 30년의 요리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, 그 과정에서의 경험을 나누었다.
  • 스승의 영향: 10년 동안 스승에게 배운 후, 20년 동안 자신의 요리를 해온 이야기가 포함되었다.
  • 문화의 다양성: 요리 문화의 다양성이 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.
  • 신념의 확인: 요리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신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.

결과에 대한 기대감

  • 결과 발표의 어려움: 현재 자리에서 결과를 발표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하였다.
  • 상상력의 중요성: 결과는 상상하신 방향일 수 있다는 점에서, 기대감을 조성하였다.
  • 구독과 좋아요: 방송의 마무리에서 구독과 좋아요에 대한 언급이 있었으며, 이를 통해 시청자와의 소통을 강조하였다.
  • 다음 편에 대한 기대: 다음 편에 대한 궁금증을 유도하며,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.
 
728x90